한때 럭셔리 패션계를 선도했던 구찌(Gucci)가 최근 몇 년간 기대만큼의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명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구찌의 매출과 브랜드 영향력은 점차 둔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찌가 현재 고전을 면치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1. 브랜드 정체성의 혼란구찌는 2015년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임명 이후, 맥시멀리즘과 빈티지 감성을 강조하며 독창적인 스타일을 구축*했습니다. 그의 디자인은 젊은 층과 패션 피플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브랜드를 빠르게 성장시켰습니다.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비슷한 스타일의 반복, 트렌드 피로도(Fashion Fatigue)가 발생했습니다. - 초반에는 신선하게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