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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 Internet & Technology

SEO White Hat vs. Black Hat (검색엔진최적화)

안녕하세요 Denis입니다 :) 




지난 포스트에서는  SEO Search engine optimazation 의 정의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오늘은 SEO 개념을 좀 더 세분화 시켜 White Hat 흰색 모자대 검은 모자의 정의를 통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흰색 모자 vs. 검은 모자


black hat white hat


서치엔진 마케팅에선 단기적으로 빠른 비지니스이익을 창출하기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장기적은 목표와 기획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수익형블로그 콘텐츠 등 개인적인 부업을 위해 콘텐츠를 운영을 하시는 분들에겐 서치엔진 최적화에 있어서 단기적인 목표달성 또한 중요한 듯합니다. 



빠른  가치 창출을 위한 전략으로 사용되는 서치엔진최적화에서 이는 Black Hat SEO에 해당합니다.  Black Hat SEO는 검색 엔진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그래서 사용자는 고려되지 않습니다. 페이지의 트래픽 증가를 위해 잘 알려지지 않은 편법들을을써 해당 검색엔진의 규범을 위반하기도 하지만, 그만큼 해당 방법으로 빠르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해당 접근 방식은 스팸과 같은 방법으로 검색엔진에 최적화되며, 유익한 콘텐츠 확산을 방지 및 지속가능성 구축의 가능성을 차단하기도 합니다. 



반면에 White Hat SEO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지속 가능한 방법입니다. 지속가능성 및 장기적인 성공을 목표로하여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경우, 우리의 웹사이트 또는 비지니스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사용자에게 좀 더 집중되고 더불어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게 되는 것이죠. 무엇보다, 검색엔진의 규칙을 준수한다는 점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음 포스트에선 검색엔진의 규범을 준수하며 사용자의 특징에 집중하여 트래픽을 증가시킬 수 있는 White Hat의 개념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